메뉴 건너뛰기

간호대학원

[동정] 간호교육학과 석사과정생 『한마음장학금』, 『간호학술장학금』, 『백양이영복장학금』 수상

작성자 : 특수대학원 관리자 작성일 : 2022-02-15 조회수 : 379
한림대학교 간호대학원 간호교육학과 석사과정생
『한마음장학금』, 『간호학술장학금』, 『백양이영복장학금』 수상

 
- 유호영 석사과정생, 제 62회 한마음 장학금 수상
- 백혜성, 정혜미 석사과정생, 제17회 간호학술장학금 수상
- 하경희 석사과정생, 제17회 간호학술장학금 및 백양이영복장학금 동시 수상

 
 
               
 <사진설명: ()유호영, 백혜성, 정혜미, 하경희>

□   유호영 석사과정생은 ‘농촌지역 노인의 건강정보이해력이 건강 행위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(지도교수:  권명순교수)’ 이라는 연구 주제로 제62회 한마음장학금을 수상하였다.
       한마음장학금은 서울특별시간호사회에서 간호계의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고 협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연 2회 석사 15명,  박사 5명을 선발해 수여하는 장학금이다.

□   백혜성, 정혜미 석사과정생은 2022년도 제17회 간호학술장학금을 각각 수상하였다.
      백혜성 석사과정생은 ‘병원간호사 그릿,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배태성에 미치는 영향(지도교수:  강경화교수)’, 정혜미 석사과정생은 ‘외래간호사의 감성지능, 조직사회화가 전문직
      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(지도교수:  남경아교수)’ 이라는 연구 주제로 선정되었다.
      간호학술장학금은 경기도간호사회에서 간호계의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고 협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여 수여하는 장학금이다.

□   하경희 석사과정생은 ‘간호사 윤리역량 요구분석(지도교수: 오연재교수)’ 라는 연구 주제로 ‘간호학술장학금’과 동시에 ‘백양이영복장학금’ 수상자로 선정되었다.
      백양이영복장학금은 대한간호협회에서 백양이영복기념사업으로 간호학 연구논문(학위논문)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전국적으로 2명의 학생을 선발해 수여하는 장학금이다.